한국해양경찰학회 회원 여러분 안녕하세요.



이번에 우리 학회의 6대 회장을 맡게 된 한국해양대학교 최정호입니다.

전임 노호래 회장님, 유영현 회장님께서 학회를 성심성의껏 이끌어 오시고 여러 회원들께 함께 수고해주신 덕분에 우리 학회는 해양경찰학계에서 독보적이면서도 중추적인 위상을 견지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한국해양경착학회보'는 한국연구재단 등재지로서 해양경찰학의 기틀을 잡을 수 있게 하는 핵심적 역할을 담당했다고 자부합니다.
우리 학회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코로나19' 상황의 지속으로 국가와 국민 모두 어려운 시기를 겪고 있고, 우리 학회의 활동도 제대로 이어나가기 힘든 여건입니다. 한국해양경찰학회장으로서 외부적인 성과도 추구해 나가야 하겠지만 학회의 내실을 다져가는 기회로 삼고 해양경찰학의 발전을 위해 한걸을씩 나아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화려하게 주목받지는 못하지만 힘든 여건 속에서도 묵묵히 제자리를 지키며 헌신하고 계신 모든 해양경찰관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그들이 자신감과 보람을 가지고 직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습니다.

학회의 운영에 잔잔한 성원을 보내주시고, 이런 작은 정성들이 모여서 소소한 발전을 이루는 학회가 되길 바라며, 어려운 시기에 우리 회원 모두의 댁 내에 건강과 화평이 함께 하기를 바라겠습니다.


2021. 09. 01
6대 한국해양경찰학회장 최 정 호 드림


 
[54150] 전라북도 군산시 대학로 558(미룡동 68번지) 군산대학교 해양과학대학 해양경찰학과      [개인정보보호정책]
Tel: 063-469-1891(사무국)      H.P.: 010-9700-8185(이세준 간사)      E-mail: protoss27856@kunsan.ac.kr
COPYRIGHT ⓒ The Korean Association of Maritime Police Science. ALL RIGHTS RESERVED.